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심리검사

심리검사

SNS 및 프린트
facebook
twitter
프린트

심리검사 소개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방식에 따라 제작된 심리검사를 통해 개인의 성격, 행동 정서, 적성 등을 살펴보고, 개인에 대한 이해는 물론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받고 싶은 검사를 신청하고 실시한 후에 검사결과에 대한 해석을 받게 됩니다.

진행과정
 
구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진 행 과 정 상담 신청서 작성 검사실시 일정예약  심리검사 실시 해석상담 일정예약 해석상담 실시

검사 종류

성격유형검사(MBTI) : 약30분소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심리검사 중 하나로, 약 40개국에서 20가지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사용되고 있는 검사입니다. Jung의 성격 유형론을 바탕으로, 개인의 성격 역동을 이해하는데 유용한 검사입니다.성격을 내향-외향(주의 집중의 방향), 감각-직관(정보수집 기능), 사고-감정(의사결정 기능), 판단-인식(행동 양식)의 4가지 차원의 16가지 조합으로 분류하여 개인이 어떤 성격에 해당되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성격특성의 장단점이 무엇이고, 어떤 분야의 일을 즐기면서 성취할 수 있는지,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는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검사로, 개인의 성격, 대인 관계, 진로 작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STRONG 직업흥미검사 : 약30분소요

직업심리학자 Holland의 이론에 근거하여 제작된 흥미검사입니다. 직업과 관련된 활동적 흥미, 성격, 유능감, 가치, 직업흥미 등을 고려하여, 6개의 직업적 성격유형인 실재형(R), 탐구형(I), 예술형(A), 사회형(S), 기업형(E), 관습형(C)을 측정하고, 측정된 흥미유형에 따라 전공학과와 직업 선택의 적합성 및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면적 인적성검사(MMPI) : 약50분소요

개인의 다양한 인성 특징을 평가하는 객관적 성격검사로, 주로 정신건강을 진단하는데 사용합니다. 주요 비정상 행동이 종류를 측정하는 10가지 임상청도와 그 사람의 검사 태도를 측정하는 4가지 타당척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성격특성, 행동양식, 정서상태, 사회적 적응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학교나 가정, 대인관계에서의 어려움으로 인해 부적응을 느끼는 경우에 경험할 수 있는 우울, 의욕저하, 불안, 죄책감, 충동성과 분노감 등의 여러 가지 심리적 스트레스상태 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문장완성검사(SCT) : 약30분소요

미완성의 비교적 짧은 문장을 제시 하에 공백부분을 연상하되, 자기 자신의 이야기로 자유롭게 써넣게 함으로써 하나의 문장으로 완성시키는 검사법입니다.신체적요인, 가정적 성장적 요인, 대인적 사회적 요인 등을 알 수 있어 그 분석을 통해 개인의 성격이나 적응 상태를 이해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그림검사(HTP) : 약30분소요

피검자가 그린 그림에 나타난 피검자의 심리적 특성이나 상태를 이해하고자 하는 검사입니다

입학
상담신청